자가진단, 자가치료는 금물! 사마귀/티눈

말 못할 고민, 사마귀

말 못할 고민, 사마귀

사마귀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의 일종입니다. 그로 인한 병변은 대체로 딱딱하고 거칠게 튀어나오는 구진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신체 어느 부위건 생길 수 있으나, 만지면서 옮기기가 쉽고 손, 발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마귀는 특별히 가렵다든지 아픈 증상이 없는 질환이어서 무심코 지나치기 쉽습니다. 특별히 가렵거나 아픈 증상이 없고 저절로 없어진다는 주위의 말 때문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흔히 주변으로 번지거나 가족이나 타인에게 전염이 될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잘 낫지 않는 티눈

잘 낫지 않는 티눈

티눈은 손과 발 등의 피부가 기계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아 작은 범위의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을 말합니다. 위에서 누르면 아픈 특징이 있고, 티눈을 깎았을 때 중심핵이 보입니다. 굳은살은 지속적인 피부의 압박이나 마찰로 인해 피부의 일부가 두꺼워지고 단단해지는 것을 말하며, 티눈에 비해 크기가 크고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약물치료 후 수술적으로 제거하거나 탄산가스 레이저나 냉동치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와 티눈, 어떻게 구분할까?

사마귀,티눈_01

세브란스 피부과, 사마귀/티눈 치료 프로그램

구분이 어려운 사마귀와 티눈,
피부과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티눈 사마귀는 보통 비슷하다고 여기실 수 있지만 엄연히 다른 병변이기 때문에
각각의 병변에 맞게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마귀는 특히나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없어졌다고 해서
치료를 그만두시기 보다는 확실히 근본적인 원인까지 제거되었는지 꼼꼼히
진료를 해주는 곳을 찾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사마귀는 특히 전신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바이러스인
HPV에 의해 발생되기 때문에 더욱 주의 깊게 치료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시술 후 일주일 동안은 목욕탕, 사우나 등 뜨겁고 자극적인 곳은 피하셔야 합니다.
시술 후 일주일 간은 장시간 노출되어 땀을 흘리는 과격한 운동은 삼가 해야 합니다.
딱지가 생겨도 일부러

세브란스 피부과의 사마귀/티눈 치료를 찾는 이유!

궁금한 점을 해결하세요!

냉동 치료 후 주의사항이 있나요?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냉동요법이  강하게 들어갈 경우 드물지만 물집이 잡힐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물집을 터뜨리지 말고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